시즌 신상 의류와 장비를 최저가에 대여하세요!
Home > 정보마당 > 회원소식
(사)한국인터넷PC문화협회(중앙회장 김병수, 이하 인문협)는 중국인터넷온라인서비스영업장소업계협회(회장 장노빈, 이하 중국PC방협회)를 방문하고, 2020년 한·중 e-스포츠 대회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국 방문은 지난 1월 인문협 사무실에서 ‘한·중 PC방 업계 및 e-스포츠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인문협 임원진들이 중국의 PC방 업계 현황 및 시설 견학을 통해 한중 PC방 협회 임원 간의 교류 협력 및 한·중 PC방협회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개최를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 6월 16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인문협은 김병수 중앙회장 외 임원 및 e-스포츠 위원 등 총 10명으로 방문단을 구성, 중국PC방협회를 방문하였으며, 장노빈 회장 외 임원진과 함께 한중 PC방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한·중 PC방 업계 발전을 위한 한·중 e-스포츠 게임대회 개최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되었으며, 올해에는 양국이 대회 준비를 하고,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공동 개최를 진행키로 하였다.
또한, 중국 안위성과 인문협 강원지부 간 자매결연을 추진하는 한편, 앞으로도 양국협회 간 업무공조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데 의견이 모아졌다.
인문협 김병수 중앙회장은 “이번 중국PC방협회 방문을 통해 한·중 PC방 업계 간 긴밀한 교류협력을 통해 본격적으로 한·중 공동 e-스포츠대회를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