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군지역 협회 > 순천시_공지사항

순천시_공지사항

시/군지역 협회

순천시_공지사항

지역연합회

전라남도 지도
구례군 광양시 곡성군 순천시 여수시 담양군 화순군 보성군 고흥군 장성군 광주광역시 나주시 장흥군 영암군 강진군 영광군 함평군 무안군 해남군 완도군 진도군 목포시 신안군
이미지명
회장 조계훈
부회장 고영우, 이동현, 박광수, 조헌기, 이돈일
집행부
상담 및 가입안내 061-746-6789

‘소상공인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신규 설치지역으로 전남 순천시가 선정!

  • 순천시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
  • 2020-05-06 15:38:58
  • hit905
  • vote0
  • 59.4.123.108

전라남도 순천시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소상공인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신규 설치 지역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5월 6일발표하였습니다.
 
순천시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신규 사관학교를 공모함에 따라 전라남도와 순천시소공인연합회, 순천시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 등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사업계획을 수립한 뒤 순천시 차원의 지역 설치 필요성을 집중 설명 한 결과 유치를 이루어 냈기에 더욱 뜻 깊은 의미를 갖게 되었다고 전하였습니다.

   

‘소상공인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유망 예비 소상공인의 창업을 지향하는 창업플랫폼으로, 지역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소상공인들을 발굴해 신사업 분야의 창업 교육에서부터 현장을 직접 경험 해 보는 체험점포 운영, 이후 실전 창업에 이르기까지 예비 소상공인의 창업을 단계별로 지원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올 해 국비 15억 원을 투입 해 온라인·오프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실행할 수 있는 창업 공간을 구축하고, 입교생 20명을 우선 선발 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향후 5년간 매년 약 10억 원의 국비를 들여 연간 40명의 스마트 소상공인 졸업생을 배출할 계획으로 총 65억 원의 예산이 소요되는 소상공인들의 관심이 매우 큰 사업입니다.
 
특히, 예비 소상공인으로 선발된 입교생들에게 기본․심화교육 1개월, 점포경영 체험과 1:1 멘토링 4개월을 지원하며, 수료와 동시에 창업 시 사업화 자금을 최대 2000만 원(자부담 50%)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그 동안 순천시와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 순천시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의 관심과 노력으로 일구어 낸 큰 성과라 하겠습니다.

순천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따른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이 중요시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신사업사관학교의 유치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창업 기회가 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 된 것 같다.”며 “온라인에 기반한 창의적인 아이템이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여러 소상공인 단체, 지역의 유관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 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