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신상 의류와 장비를 최저가에 대여하세요!

Home > 보도 및 홍보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 개교식 개최

  • 관리자 (appkorea162)
  • 2019-10-10 15:05:00
  • hit445
  • vote0
  • 59.0.28.67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 개교식 개최

소상공인연합회서울신용보증재단과 공동 주최서울시 후원으로 9월부터 총 6주간 교육으로

   기본기 배양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제고 나서

개교식에 앞서 소상공인연합회서울시서울신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공동 주최서울시 후원으로 소상공인들의 경영 역량 강화 및 업종지역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경쟁력 제고 등을 위한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이 23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개교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소상공인연합회서울신용보증재단서울시가 합작해 개발한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은 집합이론 교육과 개별 실습교육워크숍 등 1일 2시간씩 총 6주간 집중 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서울시 관내 소상공인을 비롯해 예비 소상공인 등 서울시민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올해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은 관악구동작구구로구성동구 등에서 열리게 되며 총교육자는 이론교육 200실습교육 200명 수준으로 교육이 진행된다내년에는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론교육은 △ 고객관리 △ 고객을 사로잡는 진열기법 △ SNS 마케팅 △ 기업가정신 △ 소상공인 팀빌딩 등으로 구성되며집합교육은 실습과정으로 미용제과제빵플로리스트선물포장 4개 업종에서 소상공인연합회 소속의 명장들이 3~6회에 걸쳐 직접 노하우를 전수한다.

 

교육 수료생들은 매출 극대화를 위한 경영기법 이수와 함께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특히서울신용보증재단의 보증한도가 상향되는 특전 등을 누릴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서울시민들은 소상공인연합회 전화 신청 (1522-0500) 또는 홈페이지(www.kfme.or.kr공지 등을 확인하여 신청하면 된다.

 

앞서 23(오후 3시 30소상공인연합회는 서울시청에서 소상공인연합회서울시서울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개 기관은 협약을 통해 서울 소상공인 명품대학 교육의 적극적인 협력 추진과 함께 서울시가 추진 중인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 지원’, ‘유급병가 지원’, ‘제로페이 활성화’ 등 소상공인 지원 시책에 대한 공동 협력의 뜻을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원이 서울시 정무부시장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한종관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와 서울시, 서울신보 등과의 협력을 통해 탄생한 서울시 소상공인 명품대학이 소상공인들에게 진정한 명품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히고. “성공한 혁신 소상공인들을 비롯한 유명 강사진의 체계적인 교육으로, 소상공인들의 혁신의지를 북돋아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의 첨병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 , 소상공인 명품대학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